강진군도서관, 예쁜글씨 매력에 빠져보세요
- 예쁜글씨 pop교실 운영, 지역 여성들에게 인기 끌어 -

강진군도서관(관장 김선태)이 건전한 여가활동의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예쁜 글씨 pop교실’이 주민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예쁜 글씨 pop은 매직, 파스텔, 붓, 물감 등을 이용해 나만의 개성이 담긴 취미생활은 물론 정감 깃든 예쁜 글씨를 통하여 구매력을 향상시키는 광고로 최근 전문직종으로 급격히 부각되고 있다.

특히 pop은 글씨를 잘 쓰지 않아도, 그림에 소질이 없어도, 나이가 많아도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아이템으로 개성 있는 스타일을 연출하고자 하는 많은 여성들에게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군 도서관의 예쁜 글씨 pop교실은 지난 12일부터 40여명의 지역 여성들을대상으로 매주 수요일 10시부터 2시간 동안 오는 10월 27일(총 24회)까지운영하게 된다.

이번 pop교실에 참여하고 있는 김정희(40세, 강진읍)는 “그림이나 글씨를 잘 쓰지 못해도 일상생활속에 필요한 것을 손쉽게 만들 수 있어서 너무 좋다”며 “눈에 쏙 들어오는 나만의 손 글씨 광고를 꼭 만들어 보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김선태 도서관장은 “같은 방법이라도 재료만달리 하면 너무 다른 분위기를 연출하기 때문에 얼마든지 활용이 가능하다”며 “알뜰하면서도 매력적인 취미 생활까지 챙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