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강진군도서관, 독서왕선발대회 개최
강진군도서관(관장 김선태)은 군민들의 독서의욕을 고취시키고, 군민들의 독서생활화를 유도하여 책 읽는 문화를 정착시켜 나가기 위해 5월 10일부터 6월 11일까지 ''제17회 독서왕 선발대회''를 개최한다.
응모부문은 초등 저학년부, 초등 고학년부, 중등부, 고등부, 일반부 등 총5개 부문으로 군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대상도서는 참가자가 자유롭게 선정하면 된다. 원고분량은 초등부(저&8228;고) 200자 원고지 10매 내외, 중&8228;고등부 12매 내외, 일반부 15매 내외로 작성해야 한다.
원고접수는 초&8228;중&8228;고 학생부는 학교별 자체심사 후 도서관으로 학교별 접수, 일반부는 강진군도서관 홈페이지 및 도서관에서 참가신청서를 수령, 첨부하여 제출하면 된다.
특히 독후감 심사의 공정을 기하기 위해 참가신청서를 독후감 표지에 부착하도록 하고 원고지에는 일체의 제출자 인적사항이 표기 되지 않도록 하는 특별한 방법으로 제출을 받는다고 강진군도서관 관계자는 밝혔다.
도서관에서는 공정한 심사를 거쳐 각 부문별 독서 왕 5명과 최우수상 10명, 우수&8228;장려상 등 모두 53명을 선발하고, 강진군도서관장상을 수여하게 된다.
또한 제17회 독서왕 선발대회 부분별 우수작은 전라남도 독서왕선발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강진군도서관장(김선태)은 “독서왕선발대회를 통해 책 읽는 즐거움을 마음껏 느끼고, 또 생각을 담아 글을 쓰는 습관을 갖도록 유도하여, 책 읽는 강진 만들기에 앞장 서는 도서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도서관에서는 하절기를 맞아 종합자료실을 22시까지 연장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