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질의 독서환경 조성과 독서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 -
강진군도서관이 지역의 독서교육 활성화를 위해 전라남도 강진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지난달 23일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MOU)은 교육청과 도서관이 상호 협력하여 양질의 독서환경을 조성하고 지역사회 독서교육 활성화 및 문화 교육 발전에 기여하고자 추진되었다.
강진교육지원청에서 열린 이번 업무협약에는 강진교육청 윤채현 교육장을 비롯한 교육청 관계자 그리고 강진군 김문환 도서관장, 도서관에서 활동 중인 동아리 회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상호 협력 사항으로 각 주최하는 행사와 프로그램 운영 및 시설 활용 협조를 비롯한 도서관 동아리 및 독서심리상담사 교육 활동 지원 그리고 바람직한 독서환경 및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과 홍보 활동 등을 담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서 윤채현 교육장은 “독서교육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며 “오늘 양 기관의 업무협약이 1회성이 아닌 진정으로 지역에 독서바람을 일으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김문환 도서관장은 “오늘 이 자리를 마련해준 교육장님과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하다”며 “학생들을 비롯한 많은 지역주민들이 자기 자신의 지식과 지혜의 폭을 넓히고 삶에서 필요한 역량으로 표현될 수 있도록 한 양 기관의 독서교육 협약들은 강진미래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MOU를 마친 후 윤채현 교육장과 김문환 도서관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은 강진인형극단 나루의 각 학교 공연, 그림책을 읽어 주는 여러분들의 모임인 ‘그녀쓰’활동 협조, 우리 동네 옛 이야기 교육, 독서심리상담사에 대한 활용 방안 등을 협의했다.
사진설명 : 지난 23일 전라남도 강진교육지원청에서 교육청과 도서관이 독서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