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도서관, “힐링요가와 함께해요

- 참여자 12명 선착순 모집, 22일부터 8일간 도서관 홈페이지 신청 -

 

강진군도서관이 오는 12월부터 코로나19로 신체활동이 위축된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2021년 힐링요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힐링요가 프로그램은 122일부터 내년 2월까지 매주 목요일(09:30~11:30) 10회 걸쳐고통은 한순간, 행복은 계속이라는 주제로 도서관 2층 꾸러기방에서 진행된다. 

운영은 요가에 대한 이론 및 기본원리, 그리고 요가의 특성교육을 시작으로 아쉬탕가 요가, 핫요가, 빈야사, 밸런스 요가 등을 통해 균형 잡힌 몸과 신체리듬을 유지 할 수 있도록 지도할 계획이다. 

요가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오는 1129일까지 도서관 홈페이지(www.gjlib.go.kr)에서 선착순 12명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도서관(430-3835)으로 문의하면 된다 

요가는 몸과 마음, 호흡과 영혼의 결합을 의미하는 것으로,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유지하고 생활에서 싸인 스트레스 해소와 심신을 수련하여 건강한 삶을 살 수 있게 도와준다. 

김명수 도서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주민의 적극적인 요청으로 만들어졌다고 밝히고 참여자 여러분들의 건강 증진은 물론 정서적 안정과 더불어 자신감을 심어주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