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인문독서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강진군도서관, 15회 운영, 25명 선착순 모집

 

강진군도서관이 2021년도 인문독서아카데미를 함께할 지역주민을 모집한다. 

올해의 인문독서아카데미는 지역주민의 인문 정신을 높이고 독서문화를 증진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내 삶의 쉼표를 찾아서(과거, 현재, 미래의 독서에 대해)’라는 주제로 운영되는 이번 인문독서아카데미는 모두 15회로 오는 71일부터 9월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에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인문학 시간에는 연애소설 5편 주인공들의 비극과 슬픔과 환희를 함께지지고 볶으며 읽고 강사와 이야기를 나누면서 누군가의 고통에 공감하고, 나 아닌 다른 사람을 이해하게 되는 묘한 마법의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또한 옛 선인들의 자녀교육(5백년 명문가의 자녀교육), 고사성어로 보는 교훈, 행복한 삶이란, 소통과 감성으로 살아가는 방법 등의 단계별 주제를 가지고 수강생들의 초점을 맞춘 강의로 이어진다. 

인문학에 관심있는 지역주민이면 오는 630일까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여 인원은 선착순 25명이다.

 

함께하고 싶은 군민은 직접 강진군도서관을 방문하여 신청하거나 도서관 홈페이지(gjlib.go.kr)에서 다운받아 E-메일(qwert1819@korea.kr)이나 FAX(061-430-3839)로 오는 630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도서관(430-3835)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문환 도서관장은 도서관은 책 읽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고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설렘을 담고 있는 공간이다고 말하고 이번 인문독서아카데미를 통해 인문정신과 지식을 높이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많은 관심을 부탁했다.